[알림] 2024년 9월 7일, 907 기후정의행진에 함께 해주세요!
2024년 9월 7일 토요일, 서울 강남대로에서 ‘907 기후정의행진’이 열립니다. 907기후정의행진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2024년 기후정의행진에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도 조직위원회 참가단체로 함께합니다.
기후정의행진은 기후위기와 불평등한 기후재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후정의운동에 동의하는 모든 단체와 개인이 모여 벌이는 행진입니다. 2024년 올해에는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전국 집중방식으로 기후정의행진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기후정의행진 웹사이트: https://action4climatejustice.kr/ )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는 기후위기와 생태위기 시대인 오늘날 사회생태적 전환이 시급하고 절박한 과제라는 데 동의합니다. 그리고 그 과제를 이루기 위해 탄소세-탄소배당, 재생에너지로의 에너지전환과 공유부 배당 등 기본소득이 사회생태적 전환의 필수요소라고 봅니다. 그래서 907 기후정의행진에 힘을 보태고자 합니다.
2024년 9월 7일, 907 기후정의행진에 함께 해주세요.
본행사 안내
(아래 이미지들을 클릭하면 자세히 볼 수 있어요.)
기후가 아니라 세상을 바꾸자
올여름도 ‘역대급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매년 기록을 갱신하는 폭염과 폭우, 예측불허의 기상이변 속에서 우리 일상의 삶과 그 토대는 쉽사리 무너지고 맙니다.
그런데도 정부와 지자체는 충분한 재난 안전대책을 세우는 대신 온갖 토건 개발 사업에 예산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민생’이라는 이름으로 핵산업을 지원하고 초고압송전탑을 늘리려 합니다. 대파 값이 걱정인 서민은 아랑곳없이 민간 자본에 대규모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이대로는 살 수 없습니다. 생태계의 지속가능성을 파괴하며 이윤만을 추구하는 사회경제 시스템을 바꾸지 않고서는 더 이상 공존의 삶을 말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부정의하고 불평등한 지금의 세상을 바꾸기 위한 행동에 나섭니다. 생태계 파괴와 화석연료 중심 사회에서 벗어나 우리의 삶을 지키는 정의로운 에너지전환과 생명 중심의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더 많은 이들과 힘껏 외칠 것입니다.
이윤만 생각하는 사회를 넘어 평등하고 존엄한 삶을 향해 함께 행진합시다.
9월 7일, 기후정의행진에 모입시다. 함께 기후가 아니라 세상을 바꿉시다!
– <907 기후정의행진 리플렛>에서
이런 것을 준비해오시면 좋아요!
참가 미션 하나. 가이드북의 요구안을 참고한 후 창조적 리듬으로 구호를 만들어 오시면 더욱 신나는 행진이 될 수 있습니다.
참가 미션 둘. 타인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냄비와 흙이 든 페트병, 부부젤라와 같은 소리나는 물품을 가져와 주세요.
참가 미션 셋. 단체의 요구 등을 담은 피켓과 현수막, 몸에 그린 그림 등으로 행진을 꾸며주세요.
✔ 물 : 낮에 행진을 하다보면 땀이 많이 나고 목이 마르실거에요!
✔ 깔개 : 집회 참여 시 맨바닥에 앉는 것이 불편한 분들은 손수건이나 바닥깔개를 준비해오셔요
✔ 피켓 : 나의 정체성과 언어가 담긴 멋진 손피켓을 만들어보세요!
✔ 집회시간에는 햇빛이 강하고, 문화제시간은 다소 쌀쌀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모자나 복장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