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정의행진]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도 ‘9월 기후정의행동’ 조직위원으로 참여합니다

Official-Poster_Climate-Justice-March_Sep-24th-2022

기후위기와 기후불평등을 멈추어야 한다는 절박한 마음으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전하는  ‘9월 기후정의행동’이 펼쳐집니다.
‘9월 기후정의행동’은 9월 19일(월)부터 24일(토)까지의 <기후정의주간>과 <9.24 기후정의행진>으로 구성됩니다. 기후정의주간에는 전국 곳곳에서 참가단체들의 다양한 기후행동 행사들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대미를 장식할 기후정의행진은 9월 24일 오후 3시, 서울 광화문에서 대규모 집결하여 힘을 모아내는 행사입니다. (9.24 기후정의행진 웹사이트 바로 가기)

사회적 생태적 전환을 바라며 기본소득을 주장하는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도 조직위원으로서 9월 기후정의행동에 참여합니다.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는 9.24기후정의행진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띄우고 모금을 하는 데 함께하려고 합니다. 기후위기 해결과 생태적 전환이 지금 당장 실천으로 옮겨져야 한다는 목소리, 그 전환의 과정에서 꼭 필요한 요소가 기본소득이라는 목소리를 전하려 합니다.
기후정의와 기본소득을 지지하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무얼 하면 될까요?
첫째, ‘9월 기후정의행동’ 추진위원으로 참여하기

9.24 기후정의행진이 대규모 행사인 만큼 드는 비용도 큽니다. 기후위기 해결과 생태적 전환을 바라는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십시일반이 필요합니다. 추진위원이 되어서 기후정의행진 성사를 도와주세요.

둘째, 카카오 같이가치에서 9.24 기후정의행진 응원하기

카카오 같이가치의 <9.24 기후정의행진> 모금페이지에서 댓글을 달거나 기부하거나.

셋째, 9.24 기후정의행진에 참여하기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도 9월 24일(토) 낮에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진행되는 9.24 기후정의행진 행사에 참여합니다.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와 함께 참여해봐요.

함께 읽어봐요

9.24 기후정의행진에 참가하는 “우리의 요구”

생태적 전환 속의 기본소득 (<한국 사회 전환: 리얼리스트들의 기본소득 로드맵>, 202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