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네트워크를 소개합니다
6개월 동안 50만원의 기본소득을 받는다면 어떨 것 같나요? 띄어쓰기 프로젝트의 주인공을 찾아요. ‘대전 기본 소득 실험, 띄어쓰기 프로젝트’를 기억하시나요?
인천시청년기본소득 조례안 청원을 목표로 19~24세 청년을 상징하는 1924명의 서명을 받는 ‘1924’청원운동, 거리캠페인도 만나보셨을거예요.
‘전라북도 기본소득 실험, 쉼표 프로젝트’ 는 바쁜 일상에서 ‘쉼표’, ‘여유’가 주는 삶의 변화를 함께 관찰하고 공유하는 시작이었습니다.
기본소득은 단순한 기본소득 아이디어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넘어 새로운 삶의 전환을 바라는 요구로 확산되었습니다. 삶의 불안정, 일자리 없는 미래에 대한 문제의식이 곧 나의 고민과 이웃의 걱정들이 만나, 보다 나은 삶을 바라는 모두의 대안으로 기본소득과 이어지고 있습니다. 학계를 넘어 시민사회, 정치권 등에서 공적 지위를 차지한 기본소득 의제는 하나의 문턱을 넘었습니다. 보다 더 나은 나의 삶의 바람은 모두의 삶에 가까이에 다가서기 위한 작은 바람으로 한 사람, 두 사람이 모였습니다. 기본소득지역네트워크는 기본소득실현을 바라는 또 다른 한 사람을 가까이에서 만나기 위한 작은 실천들을 펼치고 있습니다.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와 그 발걸음을 함께 걷고 있는 기본소득대전네트워크, 기본소득인천네트워크, 기본소득전북네트워크, 기본소득전남네트워크, 기본소득대구네트워크, 기본소득부산네트워크, 기본소득충북네트워크가 바로 여러분의 곁에 다가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