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운동화계의 명품 브랜드

작성자
김영준
작성일
2024-01-11 18:27
조회
63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운동화계의 명품 브랜드인 아디다스의 스포츠 슈즈입니다. 특히나 축구선수들이 많이 신는 신발이기도 한데요, 이 모델은 국내에서는 구하기 힘든 레어템이기 때문에 더욱 특별하답니다. 저도 몇년전에 어렵게 구했었는데 지금은 매물로도 거의 찾아볼 수 없어요. 그만큼 희귀하기 때문에 소장가치 또한 높은 아이템이랍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리뷰를 시작해볼게요~

아디다스 스페지알이라는 이름은 무슨 뜻인가요?
스페지알(SPEZIAL)은 스페인어로 `특별한` 이라는 뜻이에요. 말 그대로 스페셜 에디션 라인이죠. 원래 정식 명칭은 F50 아디제로 TRX HG 인데 줄여서 그냥 F50 이라고 부르기도 해요.

F50 시리즈 중에서도 왜 하필 스페지알 인가요? 크림 추천인
사실 제가 처음 봤을때 느꼈던 점은 다른 F50 시리즈와는 다르게 디자인이 조금 독특하다는 거였어요. 그래서 알아보니 이전 버전과는 달리 가죽 소재 대신 가벼운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서 무게를 줄이고 좀 더 캐주얼하게 신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번 시즌부터는 클래식한 느낌을 주기 위해 스웨이드 재질과 누벅가죽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확실히 기존의 F50 보다는 훨씬 고급스러워졌어요.

사이즈는 어떻게 선택해야하나요?
제가 신어본 결과 사이즈는 정사이즈로 가시면 될것 같아요. 발볼이 넓은 편이라면 한치수 크게 신으셔도 되구요. 참고로 저는 나이키 260mm, 뉴발란스 265mm, 리복 퓨리 270mm 를 신는데 이건 265mm 가 딱 맞더라구요.

운동화 매니아라면 누구나 탐낼만한 멋진 녀석이네요. 올블랙 컬러라서 코디하기도 쉽고 착화감도 좋아서 데일리슈즈로 제격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서둘러 겟하시길 바래요^^

아디다스 하면 떠오르는 신발은 뭘까요? 저는 단연코 슈퍼스타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이번엔 조금 다른 종류의 신발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핸드볼’입니다. 축구화나 농구화 같은 운동화와는 달리 생소하게 느껴지실텐데요. 최근 올림픽과 월드컵 등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스포츠 종목 중 하나랍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지금부터 세계 최고의 핸드볼 선수들이 신는 슈즈인 아디다스 스페지알(Spezial)라인의 핸드볼 슈즈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핸드볼 슈즈인가요?
최근 국내에서도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는 덕선이가 처음으로 핸드볼 경기를 관람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당시 88올림픽 이후 국민스포츠로 자리잡았던 핸드볼이지만 현재는 비인기종목이라는 인식이 강한데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나라 국가대표선수단은 2012년 런던올림픽 은메달, 2016년 리우올림픽 동메달 획득하며 꾸준한 성과를 내고있습니다. 특히 여자팀은 2008년 베이징올림픽 금메달, 2012년 런던올림픽 은메달, 2016년 리우올림픽 동메달을 따내며 명실상부 아시아 최강임을 증명했죠. 이처럼 한국 핸드볼은 이미 세계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춘만큼 앞으로의 발전가능성 또한 무궁무진하답니다.

어떤 디자인인가요?
이번에 출시된 모델은 총 2가지 컬러로 구성되어있는데요. 먼저 첫번째 색상은 클래식한 느낌의 올블랙컬러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실루엣이며 아웃솔 부분에만 포인트를 준 모습이네요. 두번째로는 화이트&블루 컬러 조합의 스니커즈입니다. 블루색상의 어퍼부분과 흰색 미드솔 그리고 힐컵부분의 삼선로고가 눈에 띄네요. 개인적으로는 시원한 느낌이라 여름에 신기 좋을 것 같아요.

착용감은 어떤가요?
두 가지 모두 착화감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있어요. 실제로 신어본 사람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착화감이 좋다”, “가볍다”라는 의견이 대부분이었답니다. 아무래도 소재 자체가 가볍고 유연하기 때문에 발에 무리가 없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사이즈는 정사이즈 혹은 반업해서 착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핸드볼슈즈지만 이렇게 보니 매력있죠? 비록 정식 발매되는 제품은 아니지만 소장가치가 충분한 아이템이랍니다. 다가오는 가을 겨울 시즌에 맞춰 새로운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적극 추천드려요. 이상으로 아디다스 스페지알 핸드볼 슈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