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이사장 후보자를 소개합니다

Note. 2020년 1월 23일 후보등록 마감 결과, 아래와 같이 강남훈 후보가 단독 출마했습니다. 이에 따라, 선출과정은 찬반투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강남훈 후보

(현) 한신대학교 교수
(현)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 대표 및 이사장
(현) 경기도 기본소득위원회 공동위원장

출마의 변 

기본소득운동은 그동안 많이 발전하였습니다.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는 기본소득을 지지하는 많은 연구자들, 활동가들, 시민들이 모여 600명에 육박하는 회원조직이 되었습니다. 경기도에서는 청년기본소득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전국 농민의 과반수가 곧 농민기본소득을 받게 됩니다. 기본소득당이 창당되었습니다. 이번 총선에서도 기본소득당과 녹색당의 기본소득 이외에 정의당이 청년기본자산제를 공약으로 발표했습니다. 다음 대선 때에는 거의 확실하게 민주당에서도 전 국민 기본소득이 논의될 것입니다.
이제 기본소득운동은 대선을 준비하고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해두어야 하는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우리 사회 불평등의 근원인 토지 불로소득 문제, 지구적 재앙으로 닥치고 있는 기후위기 문제, 심각한 비정규직 차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도 기본소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저는 교수로서 정년을 2년 남겨놓고 있습니다. 이번에 마지막으로 이사장에 다시 출마하면서 위와 같은 준비를 하고자 합니다. 임무가 주어지면 위와 같은 과업을 회원 여러분과 함께 준비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