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소식과 읽기자료를 올리고 싶다면?

Note

♦ 홈페이지에 직접 소식과 읽기자료를 올릴 수 있는 자격은 회원에게 주어집니다.

♦ 워드프레스(홈페이지 프로그램)의 특성 때문에,

1) 처음 글을 올릴 때는 아래와 같은 순서를 거칩니다. 두 번째로 올리는 글부터는 순서 3~7을 거칩니다.

2) 올린 글은 바로 홈페이지에 반영되는 게 아니라 편집이 끝난 후에 반영됩니다.

 

글 올리는 순서

1. 본인의 이름, 사용자이름(ID), 이메일주소를 관리자에게 알려줍니다.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 이메일주소인 basicincomekorea@gmail.com으로 알려주세요.

참고: 사용자이름은 본인 이름과 같지 않게 합니다.

2. 관리자가 본인에게 로그인할 인터넷주소와 비밀번호를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3. 메일을 받으면, 회신받은 인터넷주소를 클릭해서 <로그인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4. 사용자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합니다.

참고: 비밀번호 변경은 <내 프로필 편집>에서 합니다. 홈페이지 보안을 위해서, 비밀번호는 대문자, 소문자, 숫자, 기호를 섞어서 7자 이상으로 만들어야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화면 왼쪽의 메뉴에서 <글>을 클릭하고, 다시 <새 글 쓰기>를 클릭합니다.

6. 제목, 본문, 요약을 작성합니다. 파일을 올리고 싶으면, 본문 바로 위의 <미디어 추가>를 클릭한 후에 파일을 찾아서 업로드를 합니다.

참고: hwp 파일은 올릴 수 없으니, PDF 파일로 변환해서 올립니다.

7. 그 밖의 모든 것들은 가만 놔두고, 화면 오른쪽에 있는 <공개하기>를 클릭합니다. 이로써 글쓰기가 끝납니다.

 

 

2 답글
  1. 정진영 Chinyong Chong
    정진영 Chinyong Chong says:

    저는 미국 California 에 있는 County of Los Angeles 지방 정부에서 저소득층 대상 정부의료보험 (Medi-Cal = Medicaid in California) 자격심사관 (Eligibility Worker) 으로 일하고 있는 말단 공무원입니다.
    “기본소득네트워크” 회원 납부 회원으로 가입하고 싶지만, 미국에서 제 크레딧카드나 은행수표로 회원비를 지불할 수 있는 방법이 없군요. 한국 거주인들만 대상으로 회원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입니까?

    응답
    •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 says:

      정진영 님,
      문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너무 늦게 답해드려서 죄송합니다.
      한국 거주자들만을 대상으로 한 것은 아니었는데, 저희가 이용하는 회비결제시스템(CMS)이 한국 내 은행 전용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사실상 한국 거주자만 가입 가능한 듯합니다. 회비 납부방법으로 계좌이체가 있긴 한데, 이것도 수수료 문제 때문에 현실적이지 않는 듯하네요.
      현재 저희 정관에는 “매달 회비를 납부한 사람”을 정회원으로 규정하고 있는데, 정진영 님의 사정을 고려해서 연회비 방식으로 회비를 납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즉, 해외 거주자의 경우에 1년마다, 계좌 송금 방식으로 회비를 납부하는 것을 논의해보겠습니다.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의 의사결정은 매달 열리는 정기이사회와 매년 열리는 정기총회가 있는데, 7월에 열리는 정기이사회에서 논의를 하고 그 결과를 말씀드릴게요. 본인 이메일주소로 연락드리면 될까요?

      응답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