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차 기본소득 지구네트워크 대회

서포터즈를 모집합니다!

기본소득은 양극화, 고용불안, 환경파괴 등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제시된 획기적인 대안입니다. 사회의 모든 구성원에게 최소한의 인간다운 삶을 보장할 수 있는 소득을 지급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세계를 만드는 것이 기본소득 아이디어의 주된 목적입니다. 기본소득지구네트워크(BIEN)는 전세계적 기본소득 논의를 이끌어가는 활동가, 학자, 정치인들의 네트워크로서, 2년에 한 번 국제대회를 통해 기본소득 운동이 나아갈 길을 논의합니다.

2016년 올해의 <기본소득 지구네트워크 대회>는 한국에서 개최됩니다. 스위스가 기본소득 도입을 두고 국민투표를 진행했고, 핀란드, 네덜란드 등의 국가들도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지금의 시기에 개최되는 본 대회는 그 의의가 남다를 것입니다. 한국에서도 성남시의 청년배당을 계기로 ‘기본소득’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런 때에 <기본소득 지구네트워크 대회>가 한국에서 개최되는 것은 한국의 기본소득 운동에 매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이에 대안적 미래를 만들어낼 <기본소득 지구네트워크 대회>를 함께 꾸려갈 서포터즈를 모집합니다. 기본소득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공부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기본소득을 알림으로써 <기본소득 지구네트워크 대회>를 성공적으로 성사시키는 일에 함께해주십시오. 새로운 사회에 대한 상상력과 변화에 대한 열의가 가득한 여러분의 많은 지원 기다리겠습니다.

모집기간

6월 15일 ~ 6월 25일 자정 마감

*서포터즈 사전 인터뷰 진행 예정

모집대상

일반부문 : 20명

통역부문 : 10명 (영어가능자)

활동기간

기본소득 지구네트워크 대회: 7월 7일 (목) ~ 9일 (토) @서강대학교

기본소득 주간: 7월 4일 (월) ~ 10일(일) @서울 전역

활동내용

기본소득 한국 주간 참가
기본소득 지구네트워크 대회 사전 교육 이수(필수)
기본소득 지구네트워크 대회 현장 스탭(2박 3일)

*현장스탭 부분참가 가능

서포터즈 MT 참가

활동혜택

기본소득 지구네트워크 대회 참가비 무료(10만원)
타지역 거주자 숙박 제공
기본소득 관련 교육 제공

지원방법

신청서 작성: http://goo.gl/forms/JmsjnUB6L6Me3I4n2

기타 문의

휴대전화 010-8020-0581

이메일 bien2016supporters@gmail.com

홈페이지 http://bien2016.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