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차 기본소득지구네트워크 대회 및 한국기본소득주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회원행동 결의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는 2016년 1월 24일에 열린 제4차 정기총회에서 2016년 7월 7~9일 제16차 기본소득지구네트워크 대회와 7월 4~10일 한국기본소득주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회원 행동을 결의했습니다.

제16차 기본소득지구네트워크 대회 및 한국기본소득주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회원행동

우리는 2016년 7월 서울에서 기본소득운동이 도약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제16차 기본소득지구네트워크 대회’와 ‘한국기본소득주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 세계 기본소득 지지자들이 한데 모여 학문적이고 실천적인 성과를 공유하는 이번 제16차 기본소득지구네트워크 대회는 특히 더욱 주목받는 대회가 될 것이다.

성남시 청년배당이 실시되고, 핀란드, 네덜란드, 캐나다, 나미비아 등에서 기본소득 시범사업의 구체적 준비가 가시권 안으로 들어오는 시기에 열리는 대회이기 때문에 기본소득의 실현 가능성을 풍부하게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대회 주제도 뜨거운 관심과 토론을 이끌 만하다.

‘사회적, 생태적 전환과 기본소득’을 주제로 하는 이번 대회는 인간의 존엄과 지구적 지속가능성을 위한 변화에서 기본소득이 하게 될 역할을 더욱 심도 깊게 가늠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우리는 또한 대회가 열리는 한 주를 ‘한국기본소득주간’으로 삼으면서 기본소득(운동)에 대한 대중적 관심과 지지를 이끌어내고자 한다.

이 모든 계획과 기대가 성공적으로 현실화되기 위해서는 물심 양면으로 우리 모두의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노력을 함께할 것을 약속한다.

하나, 7월 7~9일 제16차 기본소득지구네트워크 대회와 7월 4~10일 한국기본소득주간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한다.

하나, 주위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행사를 알리고 참여를 권유한다.

하나, 재정 마련을 위한 노력에 함께한다.

2016년 1월 24일
제4차 정기총회 참가자 일동